귀 이명 증상, 예방법 - 고양맨 블로그
반응형

 

 

귀에서 삐- 소리가 나는 경험 다들 있으시죠? 저도 가끔 그럴때가 있는데 이게 알고보니 ‘이명’이라는 질병이더라구요. 이 이명이란 병은 아직 원인이 밝혀지지 않은 질환이라 치료하기가 어렵다고 해요. 그래서 미리미리 예방하는 방법밖에 없다고 합니다. 그렇다면 어떻게 해야할까요? 지금부터 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
저는 귀가 먹먹한데 이것도 이명인가요?
귀가 먹먹해지는 느낌과 동시에 삐- 하는 소리가 들린다면 그것은 이관기능장애입니다. 이관기능장애란 코와 귀를 연결하는 관인 이관이 제 기능을 하지 못해 발생하는 현상이에요. 이러한 경우엔 이비인후과에 방문하셔서 진료를 받아보시는 게 좋습니다.


제가 자주 어지럽고 두통이 있는데 혹시 메니에르병인가요?
메니에르병은 내이에 발생하는 질환으로 어지럼증, 난청, 이명 등의 증상이 나타나는 대표적인 난치성 질환 중 하나라고 하는데요. 특히나 심한 어지럼증이 갑자기 나타났다가 사라지는 특징이 있다고 하네요. 하지만 정확한 진단 없이 약을 복용하거나 방치하면 청력 저하 및 합병증이 생길 수 있으니 병원에 가셔서 검사를 받아보시는 걸 추천드립니다.


갑자기 한쪽 귀가 안들려요.. 돌발성난청인가요?
돌발성난청은 순음청력검사에서 3개 이상의 연속된 주파수에서 30dB 이상의 청력손실이 3일 이내에 발생한 감각신경성 난청이며, 대부분 한 쪽 귀에만 발생한다고 합니다. 주로 아침에 일어났을 때 또는 자고 일어난 직후에 심하게 나타나며, 며칠간 지속되다가 저절로 회복되는 경우가 많다고 하니 너무 걱정하지 않으셔도 될 것 같아요. 다만 재발률이 높은 편이니 주의하시는 게 좋을 것 같습니다.

 우리 몸 건강만큼 중요한 건 없어요. 조금이라도 의심된다면 주저말고 병원에 가보세요!

반응형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